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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드맥스·조커·글레디에이터…거대 속편이 온다

◆미키17(Mickey 17·3월 29일 개봉)   봉준호 감독의 8번째 장편 영화. ‘괴물’, ‘설국열차’, ‘옥자’에 이은 4번째 SF 영화이자 우주를 배경으로 한 첫 번째 영화. 작가 에드워드 애슈턴이 복제인간을 소재로 한 SF 소설을 봉준호 감독에게 선물했고 봉 감독은 소설이 출판이 되기 전 각색 작업에 들어갔다. 로버트 패틴슨이 죽을 때마다 이전의 기억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몸이 재생되는 일회용 인간으로 출연해 미지의 세계를 식민지화하려는 임무를 수행한다. 봉 감독 영화 중 최고 제작비가 투입되었다. 나오미 애키, 토니 콜렛, 마크 러팔로, 스티븐 연 출연.   ◆스파이더맨: 비욘드 더 스파이더버스(Beyond the Spider-Verse·3월 29일 개봉)   멀티버스의 다양한 스파이더맨들이 모여 있는 스파이더 소사이어티와 대립하는 마일스 모랄레스의 이야기. 지난 해 오스카 애니메이션 부문 수상작 ‘어크로스 더 스파이더 버스(Across the Spider-Vers)’에 이은 두 번째 속편. 전편에서 보지 못한 마일즈의 성장통이 결론부에 이를 것으로 보인다. 최고의 수퍼히어로 애니 ‘스파이더맨’이 흥행을 보장한 속편을 제작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   ◆챌린저스(Challengers·4월 26일 개봉)   경쟁이 치열한 프로 테니스 세계가 배경. 주인공 타시(젠데이아))는 전 선수이자 코치이며 남편인 아트를 완벽한 선수로 만드는 데 성공한다. 그러나 아트가 슬럼프에 빠지자 자신을 증명하기 위해 하위 리그 챌린저 토너먼트에 참가하게 된다. 그러던 중, 타시의 예전 남자친구 패트릭과 경쟁하게 되면서 복잡한 삼각관계가 시작된다. ‘콜 미 바이 유어 네임(Call Me by Your Name)’으로 주목받았던 루카 구아다니노 감독의 컴백작. 전작과 마찬가지로 퀴어의 뉘앙스가 묻어 있는 작품일 듯.   ◆매드 맥스: 퓨리오사(Mad Max: Furiosa·5월 24일 개봉)   금세기 최고의 영화 중 하나인 조지 밀러의 ‘매드 맥스’ 시리즈의 스핀 오프. 2015년작 ‘매드 맥스:  분노의 도로’(Mad Max: Fury Road) 이후 9년만이다. 샤를리즈 테론이 연기했던 임페라토르 퓨리오사의 젊은 시절을 안야 테일러 조이가 연기한다. 영화는 어떻게 퓨리오사가 납치되며 그녀가 임모탄 조의 사령관 지위로 올라가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크리스 헴스워스가 공동 주연을 맡는다.   ◆발레리나(Ballerina·6월 7일 개봉)   존 윅과 본드걸의 만남! 존 윅의 세계관에서 파생된 첫 번째 스핀오프. 007의 본드걸로 출연했던 최고의 핫한 여배우 애나 데 아르마스가 범죄 조직 루스카 로마에서 특수 훈련된 암살자로 출연한다. ‘존 윅3: 파라벨룸’에서 암살자 발레리나들을 양성하는 디렉터로 출연한 전설적 배우 안젤리카 휴스턴, 키아누 리브스, ‘워킹 데드’의 노만 리더스가 출연을 확정했다. 아직까지 알려진 세부 사항이 많지 않다. 그러나 챕터3과 챕터4 사이에서 벌어진 또 다른 복수 이야기가 펼쳐질 것으로 예상된다.       ◆트위스터(Twister·7월 19일 개봉)     인디영화 ‘미나리’의 아이작 정 감독이 여름철 블록버스터에 도전한다. 오클라호마에서 토네이도를 마주친 연구자들의 이야기로 1996년 대히트를 기록한 재난 영화 ‘트위스터’의 리메이크이다. '스피드'의 얀 드봉 감독이 연출을 맡았고 스티븐 스필버그가 총괄 제작을 맡았던 원작과 어떤 연관성이 있는지는 아직 확실하지 않다. 데이지 에드가 존스, 글렌 파월, 앤서니 라모스가 주연으로 출연한다. 아칸소 농장에서 살던 시절 토네이도를 직접 경험한 바 있는 정 감독은 원작과는 전혀 다른 새로운 영화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비틀쥬스2(Beetlejuice2·9월 6일 개봉)   무명의 팀 버튼을 일약 스타 감독 대열에 올려준 그의 출세작이자 대표작 '비틀쥬스'가 36년만에 돌아온다. 마이클 키튼, 위노나 라이더와 캐서린 오하라가 자신들의 캐릭터를 그대로 다시 연기하며 리디아의 딸로 제나 오르테가가 출연진에 합류했다. 이들 외에 모니카 벨루치와 윌렘 데포가 출연진에 이름을 올렸는데 그들이 어떤 캐릭터를 연기할지가 가을철 영화가의 최대 관심사가 될 전망. 7370만 달러의 흥행을 거둬들인 원작을 능가할지 기대해본다.   ◆조커: 폴리 아 듀(Joker: Folie.Deux·10월 4일 개봉)   베니스국제영화제 황금사자상 수상작이며 호아킨 피닉스에게 오스카 남우주연상을 안겨준 2019년작 '조커'의 속편. DC필름스 제작이나 DC유니버스 계열에 속하지 않는 최초의 단독 빌런 영화. 조커의 연인 할리 퀸 역에 레이디 가가가 합류한다. 느와르 풍을 유지하되 전편과 분위기가 전혀 다른 느낌의 뮤지컬로 선보인다. 주변인이 망상을 가진 환자와 같은 증세를 보이는 증상을 뜻하는 부제만 봐도 피닉스의 또 다른 광기 연기를 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글래디에이터2(Gladiator2·11월 22일 개봉)   리들리 스콧 감독이 자신의 역사적 서사시 '글래디에이터'의 속편을 들고 24년만에 다시 콜리세움으로 돌아온다. 전편의 주인공 맥시무스(러셀 크로우)를 연모했던 루실라(코니 닐슨)의 아들이며 코모두스(호아킨 피닉스)의 조카 루시우스(폴 메스칼)가 황무지를 떠돌다 황제의 자리에 오르는 과정을 그린다. 닐슨이 루실라 역으로 다시 돌아오고 덴젤 워싱톤이 로마에 원한을 품은 노예상으로 등장한다. 리들리 스콧 감독과 덴젤 워싱턴의 협업은 2007년 '아메리칸 갱스터' 이후 두 번째다.   ◆무파사: 라이온 킹(Mufasa: The Lion King·12월 20일 개봉)   100% 컴퓨터로 제작된 실사 아닌 실사. 심바의 아버지 무파사의 이야기로 무파사와 스카의 어린 시절을 다룬다. 무파사를 연기하던 제임스 얼 존스의 목소리가 사라지고 아론 피에르가 새로운 무파사를 연기한다. 켈빈 해리슨 주니어는 타카의 이름을 딴 스카 역을 맡는다. 디즈니 실사 영화들 중 비교적 평가가 안 좋았던 전작의 부정적 평가를 어떻게 극복하느냐가 관건이다. '문라이트'의 감독 배리 젠킨스가 연출을 맡았다. 김정 영화평론가글레디에이터 속편 감독 영화 봉준호 감독 장편 영화

2024-01-31

셀린 송 감독 영화 ‘패스트 라이브즈’ 전미비평가협회 작품상

한국계 캐나다인 셀린 송(36) 감독의 영화 ‘패스트 라이브즈’(Past Lives)가 전미비평가협회(NSFC) 작품상을 받았다.       9일 NSFC 홈페이지에 따르면, 평론가 61명으로 구성된 단체는 지난 6일 온오프라인 투표를 통해 이 영화를 최고의 영화로 선정했다. NSFC가 공개한 영화의 점수는 51점으로 2위작인 ‘더 존 오브 인터레스트’(49점)보다 높았다. 뒤이어 ‘오펜하이머’는 44점을 기록했다.   송 감독의 데뷔작인 이 영화는 한국에서 어린 시절을 보낸 두 남녀가 20년 만에 뉴욕에서 재회하는 이야기를 다뤘다.   영화는 감독의 자전적 이야기를 녹인 것으로, 1988년 한국에서 태어난 송 감독은 주인공의 이야기처럼 12세 때 가족과 캐나다로 이주했다.   그의 아버지는 한석규·최민식이 주연한 영화 ‘넘버 3’(1997) 등을 연출한 송능한 감독이다.   두 주인공은 한국계 배우 그레타 리, 유태오가 맡았다.   그레타 리는 한국계 이주민인 부모 밑에서 1983년 태어나 LA에서 자랐다. 2006년 드라마 ‘로 앤 오더’의 한 에피소드를 통해 데뷔한 그는 이후 영화, TV 시리즈에서 단역·조연을 맡았다. 애니메이션 ‘스파이더맨: 뉴 유니버스’에서 인공지능(AI) ‘라일라’ 목소리를 연기했고 넷플릭스 시리즈 ‘러시아 인형처럼’에 출연했다.   유태오는 유창한 독일어·영어 실력을 갖췄다. 그는 독일에서 나고 자랐으며 미주에서도 거주했다.   이 영화는 지난해 1월 선댄스영화제에서 최초 상영됐고, 독립영화드라마 시상식인 고섬어워즈 시상식에서 최우수작품상을 받았다. 향후 오스카상(아카데미) 후보에 오를 가능성도 있는 것으로 예상된다.   송 감독은 지난해 2월 베를린영화제에서 한 인터뷰를 통해 “한국에서 초등학교에 다녔던 시기도 일종의 전생이라고 생각한다”며 “어디에 무엇을 두고 오면 그것을 지나가는 삶(전생)이라고 느낄 거라고 생각했다. 전생의 다층적인 의미를 영화에서 표현했다”고 했다. 강민혜 기자 kang.minhye@koreadailyny.com전미비평가협회 라이브즈 감독 영화 전미비평가협회 작품상 패스트 라이브즈

2024-01-10

[삶의 뜨락에서] 하나 그리고 둘 (A One And A Two)

창문을 열어놓고 호박 잎 위에 떨어지는 빗소리에 귀 기울이고, 여우비 같이 지나가는 소나기를 바라본다. 계절이 간다. 무심토록 빠른 시간, 벌써 7월이 중순으로 접어든다. 멍 때리며 창밖을 바라보고 있는데 친구의 전화 소리에 화들짝 깬다. 벌써 올 한해도 반년이 지났다며 궁시렁거리더니 “한번 밖에 없는 인생인데 시간은 날개 돋친 듯 날아가고 어찌하면 인생, 길게 늘려 재미있게 사는 방법 없을까?” 내게 묻는다. “글쎄, 있긴 있지” “ 뭔데” “어떻게?”바로 화살처럼 튀어 오르는 질문에“영화를 봐 나처럼. 영화광, 인생 무지 재미있어”하며 웃던 대화가 생각난다.     영화는 슬픔과 행복이 혼합된 희비극의 인생 같다. 영화가 발명된 이후 타인의 인생을 간접경험 해보며 우리는 세 번의 인생을 살 수 있다는 영화 속의 대사를 친구에게 전달하며 에드워드 양 감독의 영화, ‘하나 그리고 둘’(A One And A Two)을 추천해 주었다.  21세기 위대한 영화 100편 가운데 8위를 차지하며 중화민국 영화 중 최고의 영화라는 평가를 받은 영화! 인간에게 영화가 필요한 이유라는, 영화 비평가의 최대의 찬사에 깊이 공감했던 영화이다.     영화는 환희의 결혼식으로 시작하여 엄숙의 장례식으로 끝난다. 오랜 연인을 두고 다른 여인과 바람을 피워서 혼전임신으로 결혼을 강행하게 되는 둘째 아들 밍밍의 결혼식으로 영화는 시작된다. 평범한 가족들, 개인의 삶의 이야기가 사회의 구성원으로 연계되어 흐르며, 인생을 여러 각도에서 바라볼 수 있게 유도하는 통찰 깊은 걸작이다. 멀티 플롯, 영화에 주인공은 없다 .한 사람 한 사람 모두가 주인공이다. 영화는 시간의 흐름에 순응하다 아파서 쓰러지는 할머니, 회사에 다니며 30년 만에 첫사랑을 만나는 아버지 N J, 삶이 힘겨워 잠시 종교로 의탁하는 엄마 밍밍, 친구의 애인에게 사랑을 느끼는 큰딸 팅팅, 세상의 진실을 대면하고픈 어린 철학자 같은 막내아들 양양의 이야기가 긴 호흡으로 전개된다. 가족이라도 개개인이 삶을 바라보는 각자 다른 시선을,  과거와 현재, 공간과 시간, 인물과 인물의 교차편집을 매력으로 대치시키며, 에드워드 양 감독 영화의 특징인 대만의 도회적인 분위기를 매력으로 분산시킨 미장센이 빼곡히 숨어있다.     툭 던지는 대사 속에 급소를 찔린 듯한 강펀치에 매몰되는 잔상이 긴 여운의 영화다. 영화를 보며 마음이 가는 각자의 인물이 있겠지만 나는 어린 아들 양양에 몹시 마음이 끌렸다. 아버지가 사준 카메라로 사람들의 뒷모습을 찍는 소년, 자신이 절대 바라 볼 수 없는 자신의 뒤통수, 삼촌의 뒤통수를 찍은 필름을 건네주며 삼촌이 스스로 볼 수 없어 내가 도와준다는 장면을 보고 크게 감동하며 숨겨진 그 철학적 사유의 늪에 오래 둥지를 틀어야만 했다. 마지막, 할머니의 장례식에서 읽어주는 편지글 “할머니 저는 남이 모르는 것을 알려주고 남이 미처 보지 못 하는 것을 보여 주고 싶어요.” 이 대사는 예술가로서의 평생의 사명을 고뇌한 참으로 아름다운 감독의 자전적 독백인 듯하다. 영화를 보며 타인에 대한 이해와 결국, 나의 삶을 더욱 고양시키게 하는 통찰 깊은 감독의 심안(心眼)에 박수를 보낸다. 빛과 같은 영화의 대사를 퍼오며 글을 맺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내가 깨달은 건, 삶이 그렇게 복잡하지 않다는 거야.” “매일 아침두려움 없이 일어나는 것처럼, Every morning is new !!” 곽애리 / 시인삶의 뜨락에서 영화광 인생 감독 영화 중화민국 영화

2023-07-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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